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 이용방법 및 유의점

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.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 발급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캐시 앤 마일즈는 항공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하는 제도 입니다. 이용방법과 유의점을 살펴봅시다.

 

대한항공-캐시 앤 마일즈-이용방법-유의점

 

 

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 이용방법

 

이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상세히 나와 있었습니다.

이용법을 간단히 살펴보면 여정 및 운임을 선택하고, 결제 단계에서 캐시 앤 마일즈 옵션을 선택 후, 사용할 마일리지를 입력하면 바로 적용 됩니다.

그림으로 다시 살펴보겠습니다.

대한항공-캐시 앤 마일즈-이용방법-유의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 옵션 안보일때

 

절차를 진행 중에 캐시 앤 마일즈 옵션이 보이지 않을 때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.

먼저, 캐시 앤 마일즈는 스카이패스 회원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로그인 후 시도해야 합니다.

또한, 결제 통화 선택을 확인해야 하는데 캐시 앤 마일즈는 원화(KRW), 달러(USD)로 결제 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.

그리고 여정 체크도 필요합니다.

공동운항편, 타 항공사 운항편, 한국을 경유하는 해외 출/도착편, 다구간 여정은 캐시 앤 마일즈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.

당연한 내용이지만 스카이패스 장기휴면 회원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[My > 나의 마일리지 > 마일리지 현황]에서 본인 확인을 통해 휴면 해제 후 다시 시도해야합니다.

그리고 [My > 나의 마일리지 > 마일리지 현황]에서 보유 마일리지가 500마일 이상인지 확인해서 진행하여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유의사항

 

일반 항공권 구매 시 최소 500마일부터 운임의 30%(세금, 유류할증료 제외)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대한항공편으로 판매 및 운항되는 편도/왕복 여정에 대해 원화(KRW), 달러(USD)로 결제 시 이용 가능합니다.

그리고 마일리지 사용 가치는 시즌, 수요, 노선 예약상황 등에 따라 상이하며 실제 구매 시점에 결정된다고 합니다.

또한 보너스 좌석 상황과 보유한 마일리지를 고려하여 보너스 항공권과 캐시 앤 마일즈 중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.

마지막으로 프로모션 쿠폰 및 기타 할인권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 

 

여정 변경 및 환불

항공권 여정 변경 및 환불 시 수수료는 구매하신 항공권의 운임 규정을 따른다고 합니다.

항공권 여정 변경 시 최초 사용된 마일리지의 공제량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다고 하고,

항공권 환불 시 마일리지를 우선 사용 처리하며, 환불 위약금 및 수수료 등은 카드/현금 결제분에서 차감된다고 합니다.

또한 항공권 환불 시 캐시 앤 마일즈에 사용한 마일리지는 최초 공제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에 따라 환급되며, 유효기간이 만료된 마일리지는 소멸되어 환급되지 않습니다.

 

 

시범 운영 기간

2021년 1월 7일 ~ 2024년 12월 31일 (발권일 기준)

 

 

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및 좌석등급 (사용 기준표) – 알아두면 쓸모있는 잡학사전 (infoworld365.com)

Views: 39